30일 금융권에 따르면 현대카드의 2025년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은 2550억원으로 전년 동기(2401억원) 대비 6.2% 증가했다. 세전이익은 3292억원으로 9.1% 늘며 3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부티크' '알파벳카드'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우량 회원 중심의 회원수 증가와 함께 신용판매 취급액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며 "이 같은 흐름에 힘입어 업권 내 유일하게 3년 연속 세전이익 성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상품자산은 23조2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2조6000억원) 보다 2.9% 늘었고, 영업수익은 2조7464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5426억원)보다 8.0% 증가했다. 카드수익과 이자수익이 모두 확대된 결과다. 반면, 자산 성장에 따라 이자비용(5554억원)과 대손비용(3342억원)도 증가했다.
건전성 지표는 안정세를 유지했다. 3분기 말 기준 연체율은 0.79%로 전분기(0.70%)보다 소폭 상승했으나 업권 평균(1%대)보다 낮은 수준이다. 이에 대해 현대카드 관계자는 "실수요자 중심의 금융상품 운영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로 0.79% 연체율을 기록했다"며 "건전성 지표는 업계 선두권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원 수도 꾸준히 늘었다. 3분기 말 본인회원 수는 1261만명으로 전년 대비 51만명 증가했고, 카드 이용금액은 142조5925억원으로 전년 동기(133조2187억원) 대비 7% 늘었다. 프리미엄 회원 비중(3.4%)과 우량 고객 비중(33%)도 확대되며 질적 성장세를 뒷받침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과 건전성 관리를 병행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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