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야마 마나부 토요타코리아 사장(왼쪽 다섯번째)이 2025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1위 수상자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가 지난 8일 경기 용인시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2025년 제7회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2002년부터 토요타와 렉서스가 격년으로 개최해 온 스킬 콘테스트는 딜러 직원의 전문성과 고객 응대 역량을 높여 토요타만의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 경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고객 행복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과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주제로 실제 고객 응대 및 정비 상황에 맞춰 실무 중심의 평가가 진행됐다. 전국 8개 토요타 공식 딜러사의 예선을 통과한 총 53명의 본선 진출자가 고객지원·일반 정비·도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뤘다.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에서는 고객 차량 입·출고 과정에서의 응대 태도와 절차 수행 능력을, '세일즈 컨설턴트' 부문에서는 금융 상품 제안 역량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고객지원' 부문에서는 불만 고객 응대 과정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및 문제 해결 능력을, '부품 스페셜리스트' 부문은 고객 주문품 관리의 정확도를 검증했다.

'일반 정비' 부문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고장 진단 능력을, '판금'과 '도장' 부문에서는 각각 쿼터 패널 용접 및 스프레이 작업 등 차량 외관 품질의 완성도를 평가해 참가자들의 전문성과 숙련도를 평가했다.


콘야마 마나부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딜러 직원분들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며 성장하는 배움과 도전의 장"이라며 "차별화된 기술 역량과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행복과 신뢰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