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3' '애플펜슬'


애플이 오는 3월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3'에 '애플펜슬'이 지원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8일 애플이 오는 3월14일 개최하는 이벤트에서 새로운 아이패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가장 가능성이 높은 모델은 아이패드 에어 라인으로 '아이패드 에어3'로 불릴 전망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애플의 스타일러스 펜인 '애플펜슬'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매체는 "애플은 현재 9.7인치 패널에 애플펜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하며 아이패드 에어3에 이 패널이 탑재돼 애플펜슬을 지원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애플펜슬은 지난해 10월 공개된 스타일러스 펜으로 고밀도 압력 센서가 내장돼 있다. 화면을 누르는 압력에 따라 선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고 펜촉에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손목을 기울여 선에 음영을 넣을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패드 에어3는 아이패드 프로처럼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며 아이패드 프로 최초 후면 카메라에 LED플래시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는 3월 열리는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패드 에어3와 함께 4인치 아이폰으로 알려진 아이폰5SE, 애플워치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패드 프로' /사진=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