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이하 엔비티)가 AI 챗봇 메신저 앱 '헬로우봇'과 제휴를 맺고, 자사 보상형 광고 서비스인 '애디슨 오퍼월(Adison Offerwall)'을 앱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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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티와 제휴를 맺은 헬로우봇은 특정 주제로 인공지능 챗봇과 대화를 나누거나 다른 사용자와 연결 후 대화할 수 있는 AI 챗봇 메신저 서비스다. 2018년 2월에 앱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295만을 달성했다. 헬로우봇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하트 게이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충전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트 게이지'를 이용하면 운세, 성격검사, 자가진단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활용할 수 있다.
애디슨 오퍼월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하나로 앱에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퍼월을 통해 보상을 건 다양한 광고 상품을 소개하면, 앱 이용자들이 이를 스스로 살펴보고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구조는 앱의 이용 활성화와 추가 수익원 창출에 기여할 뿐 아니라,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광고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현재 애디슨 오퍼월이 적용된 대표적 서비스로는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의 무료 쿠키 충전소인 '쿠키오븐'이 있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이번 제휴로 애디슨 오퍼월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에서도 효과성과 안정성이 있음을 입증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모바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