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동완 기자
오는 8월 1일(토)까지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가 COEX B홀에서 진행중이다. 새로운 창업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 창업 관련 업체 200여개 브랜드가 약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본 박람회는 가맹 본사 및 점포 설비 업체, 서비스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업체가 참가해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나 업종전환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창업박람회에는 ▲ 토즈 스터디카페 ▲ 반찬가게 창업 '진이찬방' ▲ 원할머니보쌈족발 ▲ 닭갈비 박가부대 부대찌개 ▲ 본설렁탕 ▲ 얼맥당 ▲ 본도시락 등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진이찬방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안심창업 3·3시스템을 설명하고 가맹계약시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안심창업 3·3시스템은 부진매장재활지원 시스템이다. 

지속적인 적자 발생시 적극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영업이익이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리장 2주 파견가 3개월 월정 로열티 면제, 3개월 배달수수료 지원, 3개월 상품공급이나 홍보비 지원 등이다.

진이찬방은 즉석 요리주문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면서도 체계적인 운영 매뉴얼을 통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본사 차원에서 전국 산지 직송으로 신선도 높은 제철 식재료들를 제공하는 등 메뉴 경쟁력 확대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진이찬방 관계자는 "다양한 한식 메뉴들로 맛 뿐만 아니라 가심비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