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글로벌 모델과 동일한 차명 및 엠블럼을 반영해 뉴 르노 아르카나/사진=장동규 기자
기존 르노코리자동차에서 '르노코리아'로 사명을 바꾸고 르노코리아 엠블럼도 기존 '태풍의 눈' 대신 다이아몬드 '로장주'로 변경했다.
르노코리아의 이번 사명 및 엠블럼 변경은 125년 역사의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르노'의 가치를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기존 자동차 판매∙제조사를 넘어 한국에서 사랑받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엠블럼 변경된 QM6앞에서 기념촬영하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사진=장동규 기자
르노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일렉트로 팝'을 국내 시장에 적용한다. 일렉트로 팝 브랜드 전략은 ▲모터스포츠 F1 노하우 기반한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차 기술을 아우르는 르노 E-테크(Tech) 전동화 기술 ▲르노 첨단 인포테인먼트 오픈R 링크 중심 운전 경험의 혁신을 돕는 커넥티비티 기술 ▲이용자 안전을 최우선한 휴먼 퍼스트 프로그램 등 3가지 핵심 기술에 기반으로 한다.
일렉트로 팝 전략을 통해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프랑스 감성의 헤리티지에 최신 혁신 기술과 트렌드를 조합한다. 르노의 독창적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 모습/사진=장동규 기자
르노 비전 발표하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사진=장동규 기자
르노코리아는 부산 공장에 앞으로 3년 동안 1180억원을 투자해 전기·하이브리드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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