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여주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를 고려한 가족의 욕구와 생활 실태, 필요한 서비스 유형 등을 파악하고자 기획됐다. 조사는 8월까지 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면 설문지 또는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실시된다.
여주시가족센터는 이번 요구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가족 형태별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취약가족 대상 서비스 확대, 지역사회와의 협력 기반 마련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여주시-골프장 상생바우처 2차 사업 시행
여주시는 지난 1일부터 여주시-골프장 상생바우처 2차 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바우처는 올해 관내 19개 골프장이 적극 참여하여 총 2억4500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각 골프장은 이용객에게 인당 1만원의 지류바우처를 지급하는데 바우처 수령을 희망하는 사람은 각 골프장 홈페이지 또는 프런트 문의를 통해 지급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바우처는 여주시 원도심, 전통시장, 골프장 소재지 근처 가맹점 등에서 1일 최대 5만원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바우처에 기재된 사용기한 내에 써야 한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9일 뮤지컬 공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9일 뮤지컬 '고양이 해결사 깜냥'을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뮤지컬 '고양이 해결사 깜냥'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베스트셀러, 홍민정 작가의 '고양이 해결사 깜냥 시리즈' 중 6권을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