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은 26일 콜롬비아 현지 외식 전문 기업인 베베쿠사(Bebeku In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마이클 박 베베쿠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양사 간 협력을 약속했다.
베베쿠사는 뉴욕을 시작으로 F&B(식음료)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온 기업으로, 현지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BBQ의 성공적인 안착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콜롬비아는 남미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약 5340만명)로, 젊은 인구층을 중심으로 외식 및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3년 BBQ가 진출한 파나마와 국경을 맞대고 있어, 북미와 중미를 넘어 남미로 확장하는 전략적 요충지로 평가된다.
마이클 박 베베쿠사 대표이사는 "BBQ의 뛰어난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과 치킨대학 등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고 확신을 가졌다"며 "콜롬비아를 교두보로 삼아 BBQ가 중미와 남미 전역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콜롬비아는 K-푸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시장"이라며 "남미 전역에 K-푸드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고 BBQ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BBQ는 이번 콜롬비아 진출을 통해 전 세계 57개국에서 글로벌 K-치킨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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