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25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약 2000명의 시민과 함께 제40회 구리 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시가 25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약 2000명의 시민과 함께 제40회 구리 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풍물늘락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8개 동 주민의 동별 입장식, 백경현 시장의 개회식 선언, 탄성은 구리문화원장의 시민헌장 낭독, 시가 제창, 폐식 선언 순으로 이어졌다.


이어 각계각층에서 시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 84명이 도지사·시장·의장·국회의원·교육장·경찰서장·소방서장 표창을 받았다.

2부 화합 행사에서는 인기 방송인 조영구 씨의 사회로 각 동장과 시민이 팀을 이뤄 펼친 동별 장기 자랑과 가수 나상도와 박주희의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백경현 구리시장(왼쪽서 5번째)을 비롯해 약 2000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40회 구리 시민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제공=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의 날은 바로 여러분이 주인공인 날"이라며 "뜻깊은 화합의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