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국민신문고와 안전신문고 등 주요 민원 시스템이 전면 중단되자 광주시는 즉각 대응계획을 마련하고 각 부서별로 우편·방문 접수체계와 수기 관리 방식을 가동해 긴급 대응해왔다.
이번에 개설된 '광주신문고'는 광주시 누리집 내 전용 메뉴를 통해 운영되며 △국민신문고 △안전신문고 △일반 민원 △공무원 제안 등 다양한 시민 의견을 한곳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국민신문고 복구까지 최소 한 달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광주시는 자체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민원처리 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황인채 시 시민소통과장은 "국민신문고 중단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자체 온라인 민원창구를 신속히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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