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에서 열린 '11.11 Biggest Sale of the Year'에 참여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건수는 전주 같은 요일 대비 4배 이상(319%) 증가했다. 총 거래액은 292% 늘었다. 행사에서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행사 오픈 직후 거래액이 전주 동시간 대비 8배 이상(780%) 급증했다.
가공식품을 취급하는 한 입점 셀러는 단일품목으로 행사 기간에만 1만개 이상을 판매해 전주 대비 8배 이상(770%) 거래액이 늘었다. 뷰티 상품을 취급하는 또다른 셀러는 동기간 500% 넘는 거래액 신장률을 기록하며 인기 상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양한 K상품이 인기를 끈 가운데 뷰티 카테고리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스낵'이 차지했다.
국가별 인기도를 살펴보면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국가별 선호하는 K상품도 달랐다. 필리핀은 믹스커피, 초코과자 등의 '가공식품군', 싱가포르는 스킨케어, 바디크림 등의 '뷰티상품군', 말레이시아는 유산균 등 '건강식품군' 주문이 많았다.
현재 G마켓 글로벌 판매 참여 셀러는 총 1만6000여명 중 7000명 이상이 실제 라자다를 통해 온라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라자다에서 판매되는 K셀러 상품 수는 45만개에 달한다.
G마켓 관계자는 "라자다 판매 연동 후 한 달 만에 해외 플랫폼 직진출 전략이 효과를 보이면서 G마켓 셀러의 글로벌 판매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해외 소비자에게 더욱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판매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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