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하이 코리아 적극성장형 펀드’ 판매
정혜선
1,118
공유하기
![]() |
하이투자증권은 14일 ‘하이 행복만들기 K-1호 주식형펀드’를 새롭게 리뉴얼한 ‘하이 코리아 적극성장형펀드[주식형]’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하이 행복만들기 K-1호 주식형펀드는 11일 기준 1년 수익률이 14.00%로 국내 일반주식형펀드 중 상위권(백분율 순위 상위 2%, 제로인기준)에 속한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하이 코리아 적극성장형펀드는 벤치마크 대비의 성과보다 성장 잠재력이 높고 상승 여력이 커 절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종목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시장트렌드 변화를 미리 읽고 주도 종목과 주도산업에 대해 선제적으로 투자를 해 성과를 내겠다는 것이다.
펀드 운용은 하향식(Top-down)과 상향식(Bottom-up) 전략을 함께 사용한다. 투자담당 임원급 자산배분위원회에서 매크로분석을 통해 시장트렌드 변화를 예측해 운용에 반영하고, 섹터매니저들은 담당 섹터별 상승여력이 큰 종목을 발굴하고 모델 포트폴리오 회의를 거쳐 실제 운용에 적용한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하이자산운용 측은 “정부가 추진 중인 '아시아펀드 패스포트'(APEC 회원국간 펀드 상호 교차판매 허용)에 대응하기 위해 펀드 명칭에 펀드의 운용전략이 분명히 나타내고자 펀드명을 변경했다”면서 “해당 펀드 운용전략이 반영된 장기 트랙 레코드를 쌓아 아시아지역 내 해외투자자들 대상으로 한 펀드 판매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15일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