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재의 여성탈모치료병원 (153)] 다이어트 후 찾아온 탈모 이겨내는 방법은
최근 체중감량을 통해 몰라보게 예뻐진 외모로 변신한 연예인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 성공 비결 중 하나인 식단까지 공개되면서 많은 여성들에게 다이어트 의지를 불러 일으키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먹는 것보다 많은 열량을 소모시켜야 하고, 특히 제한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자칫 건강을 놓치기 쉽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부적절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이 지속될 경우 원치 않는 탈모까지 찾아오게 된다. 실제 원푸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전반적인 신체 밸런스가 흐트러지고 심한 영양부족에 시달리게 되면 모근과 모발 역시 힘을 잃고 결과적으로 탈락에 이를수 있다.

대개 스트레스나 다이어트로 인한 여성형 탈모는 정수리 부위에 탈모가 일어나지만 동시다발적으로 여러 부위에 원형탈모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이때 유전적으로 탈모 경향이 있는 경우라면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탈모의 촉매 역할을 해 본격적인 탈모로 이어져 탈모가 더욱 광범위하고 영구적으로 지속될 수 있다.


이에 다이어트 후 탈모가 생겨났다면 먼저 탈모가 시작된 시기와 함께 탈모의 원인과 두피 상태, 환자의 현재 신체밸런스 및 기초체질 등을 기반으로 한 정확한 진단 아래 탈모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시작하는 탈모치료한의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알맞은 한약으로 신체 내,외부적으로 탈모가 없던 시기로 되돌려줌으로써 탈모치료에 좋은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 뒤, 약침치료를 통해 다시 풍성한 모발을 기대할 수 있게 해 주어 탈모치료는 물론이고 다이어트 후 약해진 신체를 보신, 보혈 해 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다이어트가 필요한 경우라면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 없이 골고루 영양을 보충을 하면서 칼로리 조절을 통해 체중감량을 병행하는 것이 신체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 후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제공=강남 모락한의원, 정리=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