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중순 선 보이는 '동대구 반도유보라' 조감도
이달 중순 선 보이는 '동대구 반도유보라' 조감도
동대구역세권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동대구 반도유보라'가 이달 중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7500여 가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었던 반도건설이 대구 시지, 대구테크노폴리스, 국가산업단지에 이어 네 번째 대구 진출작으로 동구 '신천3동지역'의 재건축사업이다.


동대구 개발호재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대구 신천3동 4-10번지 일원 9개동(지하3층, 지상 17층~24층) 총 764가구로 구성돼 있다.

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39㎡(126가구), 59㎡(160가구), 65㎡(81가구), 84㎡ A(232가구), 84㎡ B(165가구) 등이다.


2016년 완공예정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는 KTX,고속버스, 시내버스, 택시, 도시철도 등 원스톱 광역교통 네크워크로 개발 중이고, 복합환승센터 내 신세계 쇼핑몰은 연면적 29만㎡, 지하 7층, 지상 9층 규모로 백화점, 테마파크, 스포츠 시설등 다양한 체험형 문화 생활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동대구 반도유보라는 대구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소형 임에도 수납특화와 가변형 벽체 등을 활용하여 주방공간을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특화된 펜트리공간(극대화된 수납공간+주부멀티공간) 또는 별개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 중 65㎡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입주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넓은 거실 또는 침실로 선택적 활용 가능하다. 특히 주부들의 편리한 작업공간을 위해 ‘ㄷ’자형태의 주방 설계, 벽 부분을 펜트리로 구성해 최대한 수납공간을 강화하는 등으로 수납을 극대화했다.

또 84㎡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거실+침실 확장시 광폭거실로 사용가능하며 양방향 개방 창 구조로 통풍 및 채광을 극대화 했다. 또 주방시설은 주부를 위한 수납공간과 펜트리 수납장까지 기본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녀놀이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공간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수목원 앞)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