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고위급회담, 청와대 "현재도 회담 진행 중… 추측보도 삼가달라"
박세령 기자
4,047
공유하기
![]() |
/자료사진=뉴스1 |
청와대는 24일 남북 고위급회담과 관련, "현재도 회담이 진행 중이란 건 외에는 특별히 말할 게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8시12분쯤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시간에도 남북 고위급 대표가 엄중한 한반도 안보위기 상황 속에서 장시간 팽팽한 협상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대변인은 남북 간의 구체적인 협상 진행방식이나 논의된 내용 등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협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에서 "확인할 수 없다", "답할 수 없다"며 선을 그었다.
그는 "현재도 남북의 고위급 대표가 엄중한 한반도 안보위기상황 속에서 장시간 팽팽한 협상을 계속하는 중"이라며 "협상에 실시간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확인되지 않은 추측보도는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남북 간 1·2차 접촉에 이어 '3차 접촉'이 열릴 가능성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는 "그건 협상주체들이 결정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번 남북 간 접촉이 종료되면 그 결과 등을 별도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청와대는 이번 남북 간 접촉이 종료되면 그 결과 등을 별도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