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환의 남성탈모치료(336)] 지긋지긋한 탈모, 치료효과 누리고 싶다면
이성환 한방 탈모병원 강남 모락한의원 원장
1,184
공유하기
![]() |
하지만 실제 탈모치료 및 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환자들이 가장 많이 택한 방법은 탈모샴푸나 두피관리 정도에 그치는 실정으로 무엇보다 이러한 탈모 관련 제품과 서비스의 만족도 역시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실제 탈모방지샴푸 이용자의 60% 가량이 사용 전 효능과 효과에 대한 기대는 높았지만 사용 후 만족했다는 답변은 13%에 그쳤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불만족 및 부작용으로 소비자 상담을 받은 경험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도 그럴 것이 탈모샴푸나 두피관리는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지언정 탈모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며, 보다 확실한 탈모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찾아 개개인의 탈모진행 상황과 두피상태 등에 따른 의사의 진단 아래 의학적 치료를 이어 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때, 체질의학을 바탕으로 치료하는 한방탈모치료에 주목해 볼만 하다.
현대인들의 탈모는 비단 유전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과 같은 후천적 요인에서 탈모가 발병하는 수가 많아진 만큼 이를 제거하지 않는 이상 치료가 쉽지 않다.
이에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누구나 몸에 지니고 있는 탈모 유전력이 스트레스나 식생활습관과 같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 체질이 약화됨에 따라 자극을 받아 탈모를 부추긴다고 보고 환자 개개인의 탈모 원인을 진단해 이를 제거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처절한 사전검사 및 문진을 통해 체질과 탈모 원인을 살펴 탈모가 없던 시기의 체질로 되돌리는 한약과 약해진 모낭을 강화하고 발모를 기대할 수 있는 약침치료를 처방함으로써 두피는 물론이고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도모해 보다 확실히 두피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눈에 띄는 탈모치료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반적인 치료를 담당했던 한의사가 정기적으로 두피검진과 모발상태를 점검해 주어 2차 탈모 예방 관리까지 힘쓰는 만큼 장기적인 관리가 가능해 다시 탈모로 고민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빠지는 모발의 양 보다 현저히 많은 머리카락이 빠져 머리숱이 줄어 들었음이 느껴지거나 본인이 자각하지 못하더라도 주위에서 탈모가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더 늦기 전 의사의 진단을 받아 보기 바란다.
특히 겉으로 보기에 같은 유형의 탈모일지라도 개개인마다 탈모의 원인과 진행 양상이 다르기에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 아래 맞춤형 치료에 나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잊지 말자.
<제공=강남 모락한의원, 정리=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성환 한방 탈모병원 강남 모락한의원 원장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