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노인 대상 금융범죄 예방 교육 실시
이남의 기자
1,348
공유하기
![]() |
SC제일은행은 19일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과 노인 권익증진, 노후 자산관리 상담 및 교육 활동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곽일수 SC제일은행 충청지역본부장과 (왼쪽)서명선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
SC제일은행이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나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노인들을 대상으로 금융 범죄 예방 교육과 자산관리 상담에 나섰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9일 청주지점을 통해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과 노인 권익증진, 노후 자산관리 상담 및 교육 등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SC제일은행은 청주시 및 충북지역 내 노인들을 위해 매월 청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노후 자산관리 정보 제공 및 개인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 분기마다 금융범죄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당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 금융서비스에 소외된 노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 세미나도 개최하기로 했다.
윤패트릭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지난 3월 노인들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협약을 맺고 교육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다른 지역에도 금융교육에 소외된 청소년이나 노인들의 요청이 있으면 해당 프로그램을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