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다문화 청년들 취업 지원하는 기술학교 열어
이남의 기자
1,197
공유하기
![]() |
(앞줄 왼쪽부터 다섯번째)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이창우 본부장, (여섯번째) KB국민은행 정용택 경기중앙지역영업그룹대표, (일곱번째) 한국구세군자선냄비본부 신재국 사무총장./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한국구세군자선냄비와 함께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에서 다문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KB스타비(飛) 다문화 기술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비(飛) 다문화기술학교’는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 일환으로 중도입국 및 이주 청년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하고 우리나라 사회에서 당당한 경제적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는 KB스타비(飛)다문화기술학교는 취업을 앞둔 다문화청년 20명을 대상으로 8개월 간의 전문과정을 통해 미용과 제빵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의 인턴십 및 취업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창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 및 김호석 안산지역 법사랑 연합회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고 안산시 다문화 주민들이 참여한 아시아 전통 노래와 율동 등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KB스타비(飛)다문화기술학교를 통해 용접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에까지 성공한 박강군(25세, 중국)군은 “취업이 어려운 한국사회에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KB국민은행의 도움으로 취득하게 된 자격증 덕분”이라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