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영웅 백초월스님 일대기, 다음웹툰 연재
심혁주 인턴 기자
1,907
공유하기
![]() |
‘다음웹툰컴퍼니’와 만화가 이현세씨의 2018년 3.1(삼일절) 기획특집 콜라보 웹툰 '거장과의 만남' 웹툰 이미지컷(은평구 제공)©/사진=뉴스원 |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독립 영웅 백초월 스님의 일대기를 그린 웹툰이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된다고 18일 밝혔다.
웹툰은 유명만화가 이현세씨가 백초월 스님 일대기를 그린 2018년 3.1절 특집 웹툰 '거장과의 만남' 은 ‘다음웹툰컴퍼니’를 통해 연재될 예정이다.
백초월 스님은 2009년 5월 진관사의 칠성각을 해체할 때 독립운동에 사용한 태극기와 독립신문 등 유물이 발견되면서 주목받았다.
시간이 지나서야 독립운동가로 재평가된 백초월 스님은 민족의식을 고취시킨 '혁신공보' 발간, 임시정부 수립 축하 시위, 승려독립선언서 작성과 의용승군 조직, 일본의회 독립청원 사건 등 수많은 방법으로 독립을 염원했다. 1944년 6월29일 청주형무소에 가혹한 고문 후유증으로 순국했지만 유물이 발견될 때까지 대외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은평구는 추모재, 학술세미나, 진관사 태극기 도로 가로기 게양 등 스님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힘써왔다.
또한 별도로 백초월 스님의 독립정신을 기리는 웹툰을 제작했다. 마호진진 작가의 그림으로 현재 오마이뉴스에서 12월 첫째주부터 연재가 시작됐으며 주 3회 3개월 동안 연재될 예정이다.
다큐멘터리 ‘백년의 기다림’은 불교방송 BBS를 통해 지난 14일 오후 3시30분 본방송을 시작으로 16일 오후 7시30분, 17일 오전 9시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