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는 17일 혼자하는 투자가 어려운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로보포트’와 ‘로보픽’ 투자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로보포트(Robo-Port) 서비스는 투자자문사의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고 투자자가 원하면 즉시 주문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용 자산관리 서비스다.

기존 투자자문사의 포트폴리오가 고액 자산 고객 위주 서비스였다면 이번 로보포트 서비스는 소액 투자자도 양질의 온라인 자문서비스와 편리한 주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미래에셋대우의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이 로보포트 내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을 확인한 후 온라인상으로 자문 계약서비스에 가입하면 포트폴리오 자문(모바일 푸시 메시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즉시 주문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한편 로보픽(Robo-Pick) 서비스는 로봇엔진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유망종목을 발굴해 주는 제휴 서비스다. 총 6개의 주식 관련 서비스(ST서비스, 뉴지스탁, 로보스탁, 로보퀀트, 스톡봇, 퀀트)와 펀드 관련 서비스인 '불리오’로 구성돼 있다. 


로보픽 내 주식 관련 서비스는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의 다이렉트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각 6개 서비스에 대해 최초 가입 시 해당 계좌의 기존 매매 수수료율로 일정기간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불리오 서비스는 매 월 능동적으로 고객의 펀드 자산을 교체해 준다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로보픽의 각 서비스에 가입하면 홈페이지와 HTS(카이로스), MTS(m.Stock)를 통해 다양한 투자 유망종목과 투자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한섭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장은 "혼자 투자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금융 고객들에게 로보포트와 로보픽은 다양한 투자 스타일과 투자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서비스 시행이 투자자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 내 투자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달성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투자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