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혈압계 성능, 저렴한 제품도 문제없다
허주열 기자
2,421
공유하기
![]() |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한국소비자원 관계자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업체의 가정용 혈압계 성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업체 10종의 제품을 대상으로 혈압 정확도 등의 주요 성능과 안전성(급속배기, 커프의 압력 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혈압 정확도 등의 성능은 전제품이 기준에 적합했고 기기의 오작동 시 안전장치는 정상적으로 작동해 전제품이 이상이 없었다.
특히 가격대에 따라 제품별로 보조 기능 및 편의 기능 등에는 차이가 있었으나 저렴한 제품도 정확도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고혈압사업단(보건복지부 지정)에 따르면 혈압은 측정 시간, 장소, 몸의 자세, 정신적인 긴장 등에 의해 수시로 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동일한 시간대에 혈압을 측정하거나 측정 전에 편안한 자세로 안정을 취하는 등 가정용 혈압계 이용자들이 올바른 혈압 측정 방법을 숙지하고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가정용 혈압계에 관한 자세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행복드림 사이트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가정용 혈압계는 가격에 관계없이 전제품이 혈압 정확도에 문제가 없다”며 “선호하는 브랜드와 보유기능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저렴한 제품을 선택해도 무방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