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전통 강자의 부활'… 한우·사과·배·굴비 예약 폭주
김설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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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사진=이마트 |
그동안 카탈로그 중심으로 주문이 이뤄져 왔던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는 9월12일부로 종료되고, 이튿날인 13일부터 추석 당일인 24일까지 전국 전점(143개점)에서 본판매가 이뤄진다.
이 가운데 구로점을 비롯해 법인 고객 수요가 많은 15개점은 이보다 한 주 빠른 6일부터 선행 본판매에 돌입한 바 있다. 이제 본판매가 시작됨에 따라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매장 곳곳에 상품 실물 세트 매대가 꾸려지고 전문 판매 요원이 투입되는 등 본격 추석맞이가 시작된다.
이 기간 동안 이마트는 구매고객 특별 혜택으로 행사카드 구매시 금액대별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인기 선물세트의 경우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30% 할인 및 5만원 이상 구매시 무이자 혜택 프로모션도 벌인다.
기프티콘 명절 선물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이마트앱에서 선물을 골라 문자로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번 추석을 맞아 이마트는 카탈로그에도 변화를 줬다. 신문의 본지와 섹션 지면처럼 와인 카탈로그를 따로 제작해 보다 세부적인 와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와인의 부활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수입맥주 인기로 한 차례 소강기(17년 -4.1%)를 맞았던 와인은 수입맥주의 폭풍 성장세가 주춤하면서 올해 1~9월 신장율 19.2%로 다시금 살아나는 추세다.
와인이 가정에서 부담없이 즐기는 일상 주류로 대중화하고 수요도 세분화함에 따라 이마트는 와인세트 품목 수를 지난 설 26종에서 올 추석 63종으로 대폭 늘렸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추석 들어 한우를 비롯해 사과·배, 굴비 등 전통 선물세트가 각광받으면서 명절 대목이 활기를 띄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쇨 수 있도록 품질 좋고 가격 저렴한 상품 공급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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