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문제기본서 2019년도 1학기 초등 쎈수학 전종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좋은책신사고
/사진=좋은책신사고

초등 쎈수학은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에 출제된 문제를 분석해 초등 과정에서 다뤄야 하는 모든 수학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한 문제기본서다.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난이도별로 A, B, C 3단계로 나누어 구성됐고, B단계를 다시 상, 중, 하 난이도로 세분화해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체계적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점차 중요해지는 서술형 문제에 대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예시 답안과 채점기준표도 제공한다.


또한 아이 혼자서도 고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C단계 전 문항에 대한 모바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교재 내 QR 코드를 인식하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강의를 바로 수강할 수 있다.

이경륜 좋은책신사고 초등콘텐츠 본부장은 “초등 쎈수학은 점차 중요해지는 서술형 문제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담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유형별, 난이도별로 구성해 더욱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새 교육과정이 반영된 쎈수학으로 새 학년 수학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