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터카 암호화폐로 결제하세요"
김남규 기자
2,740
공유하기
![]() |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타바의 네비게이션 플랫폼. / 사진=씨커스 블록체인 |
씨커스 블록체인(대표 장홍석)은 지난해 12월31일 제주도에 소재한 타바(TABA) 기업의 LTE 기반 렌터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자산 인수로 제주도 내 렌터카 1만대를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최근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글로벌 블록체인 특구 조성과 암호화폐 도시 크립토밸리를 조성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이번 서비스가 상용화 되면 블록체인 특구에서 가장 넓게 활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타바의 렌터카 결제시스템은 내비게이션과 핀테크가 융합된 제주 O2O 여행 플랫폼이다. 제주도에서 제공되는 렌터카 중 약 1만 대의 내비게이션에 탑재돼 있다. 신개념 내비게이션 플랫폼을 통해 길안내, 광고, 쿠폰, 티켓 발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바 플랫폼은 내비게이션과 결제시스템 기능을 갖춰 렌터카 안에서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직접 결제를 할 수 있다. 서비스 결제는 비트탑 거래소가 발행한 프로그(FROG)코인을 활용한다.
장홍석 씨커스 블록체인 대표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90% 이상이 렌터카를 사용하는데 1/3에 달하는 렌터카에 타바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며 “이번 결제시스템이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