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과 결혼 사이, 저스툰 웹소설 공모전 대상 수상
채성오 기자
9,127
공유하기
![]() |
/사진=저스툰 |
11일 웹툰·웹소설 플랫폼 저스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현대 로맨스분야에 한해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총 1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고 대상 1편과 우수상 1편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작 ‘영혼과 결혼 사이’는 영혼이 바뀐 상태에서 처음 본 남자와 결혼까지 해야 하는 상황을 그린 작품이다. 웹소설 인기 키워드인 ‘영혼 체인지’와 ‘계약 결혼’이라는 두가지 소재가 결합됐다. 단순히 영혼이 바뀌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자신의 몸을 찾아간다는 미스터리 설정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슈마이 작가의 ‘고백해 줘, 상무님’은 우수상을 차지했다. 8년간 짝사랑한 상무에게 고백을 받아야 하지만 제자리 걸음인 상황을 로맨틱하게 그려냈다. 23년 지기 친구들이 발벗고 나서는 가운데 그중 한 명에게 ‘썸’을 느끼는 상황이 주요 내용이다. ‘짝사랑’과 ‘친구에서 연인’이라는 소재가 작가의 탁월한 창의력과 종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전개돼 참신한 느낌을 전한다.
공모전 심사를 진행한 저스툰의 정은선 이사는 “웹소설의 기본인 재미에 충실한 작품을 뽑는 데 주력했다”며 “수상작은 노블코믹스로 2차 개발하는 등 다양한 원소스멀티유즈(OSMU)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코미코재팬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서비스 되도록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작가에게는 각각 3000만원과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저스툰 정식연재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