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에 국공립 어린이집 있나요?… 보육대란에 특화 아파트 주목
김창성 기자
1,863
공유하기
![]() |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등을 갖춘 보육 특화 아파트가 주목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
29일 업계에 따르면 거듭되는 ‘보육대란’ 우려에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의 관심이 단지 내 보육시설을 확보한 곳으로 쏠리는 분위기다.
실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갖추거나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는 분양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분양한 ‘탑석센트럴자이’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가 부각되면서 역대 의정부시 최고 청약 경쟁률인 평균 41.7대1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입주한 ‘e편한세상 상도 노빌리티’는 단지 내 어린이집이 공립어린이집으로 운영되면서 매매는 물론 전세 수요자의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 그 결과 2016년 분양 당시 6억7000만~7억3000만원에 분양됐던 전용면적 84㎡의 입주권은 2018년 8월 13억원에 팔렸고 올 1월에는 전세가 5억9000만원에 거래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맞벌이 부부와 어린 자녀를 합한 3인 가정이 보편화하면서 자녀의 보육은 주거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이에 단지 안에서 안정적이면서도 우수한 보육 여건을 누릴 수 있는 보육특화 단지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