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 김대중센터서 18일 개최
광주=정태관 기자
1,522
공유하기
![]() |
2019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 포스터 |
이날 설명회는 2019년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단(단장 박복길)이 추진하는 에너지신산업 분야 담당기관별 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일정 등을 한자리에서 설명함으로써 기업들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신청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사업단은 ▲SW융합 R&BD ▲벤처창업 및 기업성장 ▲SW융합 인력양성 ▲SW융합 네트워크 구축 및 클러스터 활성화 4개 분야 약 55억원 규모 사업을 추진하며, 각 분야별 세부사업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전, 한전KDN과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각각 나누어 수행한다.
설명회 이후에는 에너지 전력분야 사물인터넷(이하 'e-IoT') 인식확산과 표준기술의 지역 기업 활용을 위한 'e-IoT 표준 기술세미나'도 함께 개최돼 설명회장을 찾은 지역 기업들이 한전의 e-IoT 표준화 관련 핵심기술 개발 방향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픈믹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온오픈믹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박복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사업설명회와 세미나를 병행하여 개최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발전과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광주‧전남 지역 에너지‧ICT‧SW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은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5년 간 총 32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광주시, 전남도의 지원으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전,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