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7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기업’ 선정
이한듬 기자
공유하기
![]() |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
에너지·화학업계에서 7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은 SK종합화학이 최초다. SK종합화학은 또한 3년 이상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최우수 명예기업’으로도 꼽혔다.
평가 대상 189개 기업 중 SK종합화학이 속한 최우수 등급은 31곳에 불과하다.
SK종합화학이 중점 추진 중인 협력회사 동반성장 활동은 ▲협력사 자금∙운영지원 ▲협력사 기술 협업 ▲협력사 임직원 대상 경영 및 SHE(안전·보건·환경) 관련 교육 실시 ▲협력사 인재 채용 지원 등으로 구분된다.
SK종합화학은 SK의 핵심 경영철학인 DBL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 발전을 토대로 한 상생 경영을 더욱 가속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최근 발표한 그린 밸런스 프로그램에 관련 생태계와 협력하는 모델을 도입하기로 한 것도 같은 차원이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SK 경영방식인 구성원의 개념을 협력사까지 확장해 이들과 동반자적 신뢰관계를 구축,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왔다”며 “협력업체와 공동 성장 및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여러 상생방안을 지속 발굴·실행함으로써 협력사와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 가치의 크기를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한듬 기자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