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13회 세계 정비사 기능경진대회 개최
전민준 기자
1,281
공유하기
![]() |
현대차 2019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개최./사진=현대차 |
전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현대자동차 차량 정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뤘다.
현대차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현대차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3회 현대자동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1995년부터 격년마다 개최해 24년 역사를 자랑하는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는 세계 각국에 있는 현대차 정비사 정비 기술력 향상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책임지는 정비 전문가들에게 사명감을 부여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 대회에는 각국 및 지역 예선에서 최고의 정비기술을 인정받은 51개국 66명의 본선 진출자와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1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실기 평가(엔진, 전기, 섀시, 단품 부문) ▲필기 평가(정비기술 이론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고장 진단 및 정비 능력을 겨뤘으며, 종합 점수 기준 금·은·동상 수상자 및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21명이 상금과 메달을 수여 받았다.
현대자동차는 한국을 방문한 글로벌 정비 전문가들에게 현대자동차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 방문과 서울 도심 투어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문화를 알리는 시간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전민준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전민준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