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녹번역 일대의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뉴타운급 신주거벨트가 가시화되면서 ‘은평 미드스퀘어’에 대한 관심이 날마다 높아지고 있다. 바로 녹번1구역 중심자리에 (구)튼튼병원이 재건축돼 상가가 선다는 소식에 지역 상인과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고, 빌라와 다세대주택이 많고 노후한 점포가 많아 상권 활성화가 힘들어 보였던 녹번역 상권에 일대 최대규모 복합상가의 등장은 바로 새로운 신흥상권 형성을 예고하기 때문이다.
뉴타운급 신주거벨트 중심, 랜드마트 복합상가 ‘은평 미드스퀘어’

은평 미드스퀘어는 연면적 1만 4284.35㎡,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구)튼튼병원 자리에 재건축된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복합상가로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 등이 입점(예정)하며 상가 상층부(6~7층)에는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이 공급된다. 북한산푸르지오와 힐스테이트녹번, 래미안베라힐즈 등 대규모의 브랜드 아파트들이 북한산을 등지고 들어서면서 녹번역 일대의 新주거벨트가 점점 가시화되고 있다. 여기에 삼성래미안, 현대홈타운, 롯데캐슬 등 무려 1만 5000여 세대가 배후수요가 된다.

은평 미드스퀘어는 녹번역 180m 거리,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한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철 및 버스환승 이용객, 대로변 유동인구 유입이 용이하고 광역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고객집객이 한층 더 유리해질 전망이다.


내부순환도로 홍제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서울 도심 및 경기지역 이동할 수 있고, 운정~삼성구간 GTX 개통시 연신내역을 통해 강남 접근성이 10분대로 단축되는 입지적 후광효과까지 기대된다.

특이한 점은 노출성이 뛰어난 대로변의 전면부 못지 않게 후면부 점포의 인기가 상당하다. 후면부가 래미안베라힐즈의 입주민 동선과 바로 밀착되어 또 하나의 단지내 상가처럼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6~7층 오피스텔 입주자들을 상가에서 바로 독점할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