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추석 선물 트렌드… 건강·위생용품 매출 '쑥'
김경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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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사전 예약 기간동안 단독으로 3+1행사를 진행하는 애경랩신세트고급형 이미지. /사진=GS25 |
선물세트 중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2% 라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되며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이 크게 높아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면역력 증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홍삼, 유산균 상품의 인기가 높다.
집에서의 건강한 활동을 위해 준비한 방역살균케어, 냉장고케어, 주방후드케어 등 홈케어 서비스도 해당 기간 동안 300건 이상 접수가 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GS25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상품을 전년대비 40% 이상 확대한 100여종를 운영하고 있다. 알뜰한 선물세트 구매를 위해 홈쇼핑 인기 유산균인 콜드체인 유산균 ‘여에스더 프로바이오틱스’ 2종 및 미스터트롯 장민호를 모델로 인기 급상승 중인 ‘일동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GS리테일 단독 3+3팩 구성을 준비했다. 또한 GS25 위생용품 MD와 애경이 사전 기획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한 ’애경 랩신세트고급형’의 경우 사전 예약 기간(9월1일 ~ 21일)행사를 통해 GS25 단독으로 3세트+1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에서는 이달 21일까지 한우, 수산, 과일, 수제햄, 통조림, 위생용품 등 87개 상품을 제휴카드(BC/KB국민/신한/NH농협/삼성)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 구매 후 GS&POINT 적립시 ‘GS25 모바일금액권’ 5만원을 선착순 500명에게 100% 증정한다
주미선 GS25 라이프리빙 담당MD는 “알뜰하게 선물세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사전 구매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특히 건강 관련 상품 외 금(金)테크, 홈루덴스특화관 등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 테마를 확대했다”며 “GS25에서 구입하는 고객은 알뜰하게 구입했다는 기쁨, 받는 고객은 정말 좋은 상품을 받았다는 행복이 함께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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