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대전시의회 출입기자단은 2020년 올해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사진=출입기지단
14일 대전시의회 출입기자단은 2020년 올해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사진=출입기지단
대전시의회 출입기자들이 선정한 2020년 '올해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행정자치위원회 문성원 의원,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의원, 교육위원회 정기현 의원이 선정됐다. 또한 올해의 우수 상임위원회에는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홍종원)가 영예를 안게 됐다

14일 오후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0년 언론인이 선정한 대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권중순 의장은 "언론인이 행감 우수의원을 시상하는 사례가 전국적으로도 많지 않을 것"이라며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하라는 차원에서 주신 상으로 알고, 의장도 임기 동안 역할을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


우수의원 수상자인 행정자치위원회 문성원 의원(대덕구3,민주당)은 "더 열심히 한 의원들이 많고, 수석위원과 전문위원 등 직원들이 많은 도움을 줘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성원 의원은 올해까지 3회 연속 우수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의원(동구2,민주당)은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말로만 견제와 감시가 아니라 행동하고 실천하는 의정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의원(서구2,민주당)은 "함께 노력해 준 김찬술 의원 등 산건위 의원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남은기간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교육위원회 정기현 의원(유성구3,민주당)은 "조그마한 실적에도 격려하는 차원에서 큰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성숙한 의정활동을 통해서 대안도 제시하는 좋은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우수 상임위에 선정된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홍종원 위원장이 대리 수상했다. 홍 위원장은 "소속 의원들이 밤새워 노력한 결과"라며 "하나의 팀워크로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언론인이 선정한 대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대전시의회를 주 출입처로 하는 뉴시스, 뉴스1, 머니S, 브레이크뉴스, 디트뉴스24, 굿모닝충청, 아시아뉴스통신, 충남일보, 충청뉴스, 충청해럴드, 밥상뉴스, 금강일보 등 12개 언론사 정치담당 기자들이 매해 연말 투표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