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두런두런 취업’ 사업 참여기업 모집
성남=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청년 두런두런(Do learn Do run) 취업사업에 참여할 기업 35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성남시 |
청년 두런두런 취업사업은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여 미취업 청년의 정규직 신규 채용을 유도하고 청년이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배우고 지역발전을 위해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고용보험 가입자 5인 이상의 성남시 관내 사업장으로, 청년에게 지속 및 발전 가능성 있는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성남시 홈페이지(일반공고)에 있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청년정책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기업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실사를 통해 일자리의 성장성, 직원의 근로환경 등을 평가 후 4월 2일까지 사업장을 최종 선정한다.
지역주도형 일자리사업으로 선정된 참여기업과 청년에게 최대 2년 동안 최저 임금 월 200만원 중 80%의 인건비와 교통비 등을 지원하며, 2년의 지원기간 종료 후에도 계속 근로하는 청년에게는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청년 두런두런(Do learn Do run) 취업은 성남시에서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금까지 약 150명의 청년에게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성남=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