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그린무브공작소와 업무협약
평택=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사회적협동조합 그린무브공작소와 최근 업무협약을 통해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장난감을 수리・소독해주거나 폐장난감을 수리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장난감순환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 사진제공=평택시 |
그린무브공작소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적기업 코끼리 공작소가 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수리가 불가능한 폐장난감은 분해해 부속품을 재사용하여 업사이클 제품개발에 활용하고, 파쇄 및 분해한 장난감을 활용한 환경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장난감을 제공함으로써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그린무브공작소와의 협약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장난감 순환의 환경가치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장난감 대여서비스는 전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재 각 분소별 전화예약, 홈페이지 예약과 워킹스루&드라이브스루 방식의 대여를 통해 안전을 우선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난감 대여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평택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평택=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