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 100만원 실험실' 참여자 모집
의정부=김동우 기자
1,407
공유하기
![]() |
의정부문화재단(대표 손경식)은 도시를 즐겁게 만들 시민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문화도시 100만원 실험실(이하 백만원실험실)'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
문화도시 100만원 실험실은 만 19세 이상 의정부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36명의 시민에게 프로젝트 비용 100만원을 지급한다. 서류심사는 사업의 필요성, 실현가능성, 향후 확장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2020년 하반기 의정부문화재단 주최로 진행했던 시민공모사업 <오늘도 평화로운 의정부>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서 참가자 상호학습 및 네트워킹 영역을 보다 강화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에게 사업비뿐만 아니라 지역멘토와 함께하는 생각확장워크숍 참여, 참가자 네트워킹, 2021년 하반기 문화도시 의정부 기획사업 추진단 위촉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본 사업은 기존의 공모사업과 달리 함께 고민하고 보완하는 과정에 방점을 찍는다. 사업실행 전 지역전문멘토와 함께 하는 생각확장워크숍을 마련, 상호학습토론을 통해 개인의 프로젝트가 도시에 미칠 수 있는 파급효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업들 중 심화 및 확장 가능성 있는 사업들을 당사자 공유테이블을 통해 논의해 하반기 문화도시 기획사업으로 발전시킨다. 이를 통해 문화도시 시민추진단의 기초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는 “시민 한 명, 한 명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도시가 바로 의정부가 지향하는 문화도시”라고 말하며 “실험실을 매개로 시민들의 다양한 도전을 응원하며, 이러한 경험이 곧 시민중심 문화도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도시 100만원 실험실 참가접수는 4월 30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정부=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