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오늘 모더나 백신 브리핑… 공급 일정·물량 공개 예상
이지운 기자
1,202
공유하기
![]() |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이 17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에 앞서 직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다. 중대본은 모더나사와 코로나19 백신 수급 문제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했으며 이번주 중 수급량 등을 안내 받아 향후 접종 계획 등을 수립하겠다고 설명했다./사진=뉴스1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후 4시4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리는 정례 브리핑을 통해 모더나 백신 국내 공급 계획에 관해 설명한다.
브리핑은 정부대표단으로 미국 모더나 본사를 최근 항의 방문했던 강도태 중대본 제1총괄조정관 겸 보건복지부 2차관이 직접 진행한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그동안 모더나 측과 논의해 온 백신 공급의 구체적 일정과 물량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정부는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총 4000만회분의 물량을 계약했다. 하지만 모더나 측은 협력 제조소의 실험실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며 이달 국내에 공급하기로 한 백신 물량을 절반 이하로 축소한다고 통보했다.
이에 한국 정부는 대표단을 꾸려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모더나 본사를 직접 방문해 강한 유감을 표하며 대책을 촉구했다. 이에 모더나 측은 양측 간 신뢰 회복을 위해 앞서 통보했던 공급량보다 더 많은 물량을 공급하는 동시에 9월 조기 공급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모더나는 이번 주말까지 구체적인 공급 물량과 일정을 정부에 통보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지운 기자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