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한걸음 더"… 미래에셋증권,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제도 도입
조승예 기자
1,570
공유하기
![]() |
6일 미래에셋증권이 업계 최초로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 제도를 도입했다. 왼쪽부터 미래에셋증권 양승연 금융소비자보호팀장, 정유인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최현만 수석부회장, 한국금융소비자학회 주소현 회장, 최현자 교수, 김홍기 교수./사진=미래에셋증권 |
미래에셋증권이 업계 최초로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제도를 도입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일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함께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매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윤리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증을 통과한 임직원에게는 한국금융소비자학회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금융소비자학회는 금융윤리인증위원회를 설치하고 교육 및 평가 내용을 검증하고 감수하는 역할을 맡는다.
금융윤리 교육과정은 직무윤리, 상황 윤리, 전문가 정신, 고객에 대한 의무, 금융분쟁 사례, 근무윤리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금융회사 임직원으로서 알고 지켜야 할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미래에셋그룹이 지난 6월 고객 동맹 실천선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고객 중심의 직업윤리를 재확립하겠다고 선언한 뒤 도입하는 첫 제도다. 향후 금융윤리 인증을 받은 직원에 한해 금융상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등의 제도적인 절차를 추가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고 금융회사에 대한 신뢰가 무엇보다도 중요해진 시점에 미래에셋증권과 한국금융소비자학회가 손을 맞잡고 국내에서는 최초로 임직원 금융윤리 인증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는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임직원들이 금융윤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 단계 더 고객 중심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조승예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2부 유통팀 조승예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