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무례하다"… 퍼디낸드, 호날두 비난하는 팬들에 일침
양승현 기자
1,681
공유하기
![]()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장 출신인 리오 퍼디난드가 2일(한국시각) 유튜브를 통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난하는 팬들에게 일침을 날렸다. 사진은 지난 2008년 맨유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한 퍼디난드. /사진= 로이터 |
호날두는 지난 8월 맨유로 이적해 10경기에서 벌써 7골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일부 팬들은 호날두가 공이 없을 때 매우 게으르다며 그의 플레이 스타일을 비난하고 있다. 또 다른 일부 팬들은 호날두가 맨유 부진의 이유라고 지적하기도 하고 있다.
이에 퍼디낸드는 호날두가 맨유의 문제가 아니라며 그를 대변했다. 퍼디난드는 2일(이하 한국시각) 유튜브를 통해 "일부 팬들이 호날두가 맨유의 문제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는 말도 안되는 얘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부정적인 얘기들은 요즘 너무 흔하다"며 "이는 수치스럽고 완전히 무례한 행위"라고 덧붙였다.
퍼디난드는 "호날두는 어느 시대에서도 스타 선수가 될 사람"이라며 "그는 팀이 골이 필요할 때 득점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호날두는 다른 선수보다 안 뛰고 압박을 안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것을 하기 위해 온 것이 아니다"라며 "호날두 같은 스타가 팀에 있으면 가끔 그 선수의 장점을 더 살려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