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배달비 없는 'e픽업 서비스' 시작…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
앱에서 주문하고 지정한 시간에 직접 가져가는 방식
한영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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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가 매장에서 쇼핑하는 시간과 배달비를 모두 줄일 수 있는 e픽업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이마트24 |
e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결제하고 지정한 시간에 고객이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다. 주문 상품을 매장에서 미리 준비해 놓은 것을 고객이 직접 찾아가는 만큼 배달비가 없으며 와인 등 주류 구매가 가능하다.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이동하는 동안 스마트폰을 통해 상품을 미리 주문하고 매장을 방문해 담아 놓은 상품을 바로 들고 갈 수 있다. 이마트24는 서울·수도권 400여개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픽업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e픽업 서비스 런칭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요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주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이번 e픽업 서비스까지 선보여 MZ세대(1981~1995년 출생한 밀레니얼(M) 세대와 1996~2010년 출생한 Z세대를 통칭)를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확대를 시작한 이마트24 배달 서비스의 최근 3개월 매출은 오픈 초기 3개월(4월~6월) 대비 3배(200%) 이상 증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세심한 편의 제공이 큰 차이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이번 e픽업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여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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