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명품 조연으로 등장한다. 사진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포스터에 등장하는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명품 조연으로 등장한다. 사진은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포스터에 등장하는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오는 12월 글로벌 개봉 예정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주요 장면에 등장해 세계 관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23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소니 픽쳐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해왔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투싼이 영화 속 주요 장면에 등장하면서 다양한 자동차 액션신들을 선보인다. 아이오닉5와 투싼은 극적 긴장감을 극대화하고 역동적인 볼거리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스파이더맨’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 마케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영화 감독인 존 왓츠, 주연 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을 통해 마치 영화의 숨겨진 스토리를 보는 듯한 아이오닉5 광고를 제작해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선보인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서도 ‘스파이더맨’ 가상 캠페인을 진행해 이색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고양에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두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포문을 여는 첫번째 작품으로 영화의 성공적인 흥행과 그에 따른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한다”며 “코로나로 지친 세계 사람들에게 앞으로도 ‘즐거운 순간’을 전달할 엔터테인먼트 협업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