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캐피탈이 카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르노캐피탈이 카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하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르노삼성자동차의 전속 할부금융사인 르노캐피탈(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은 자사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과 비대면 서비스 만족도 증진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르노캐피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이용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 상품에 대한 약정 내용 확인, 매 월 청구 및 결제 내역 조회, 원리금 전액 및 부분상환 신청부터 각종 서류 발급 신청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8년 선보인 서비스다.


가장 먼저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 월 할부금의 정기 결제일 이전에 먼저 결제를 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르노캐피탈을 이용하는 고객은 챗봇을 통해 즉시 결제를 신청하면 자신이 등록한 자동 이체 계좌를 통해 월 할부금을 즉시 납부할 수 있다.

르노캐피탈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영문 버전의 챗봇 서비스도 업계 최초 도입했다. 처음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한국어 및 영어 중 더욱 편한 언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영어 선택 시에도 국문 서비스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또한 고객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세분화 됐다. 르노캐피탈을 통해 다수의 차를 계약한 고객은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금융 상품에 대한 당월 할부금 및 잔여원금 현황 등을 한눈에 요약된 정보로 확인할 수 있다. 재할부 신청하기 기능은 만기 도래 고객들에게만 보여지는 등 각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이밖에 보험 서비스 정보 확인 및 기본적인 문의 남기기, 개인 정보 변경 요청 또한 챗봇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도 챗봇을 통해 당사 신차 구매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이달의 금융 조건 및 신차 간편 견적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