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신규 마케팅 전략 등을 앞세워 흑자전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은 오는 5월 금호타이어가 참가하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쾰른 2022' 부스 조감도.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신규 마케팅 전략 등을 앞세워 흑자전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은 오는 5월 금호타이어가 참가하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쾰른 2022' 부스 조감도. /사진=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최근 선보인 다양한 마케팅을 앞세워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8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TV'는 론칭 2년 만에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았다.


2019년 4월 선보인 '엑스타 TV'는 기업, 타이어, 자동차, 스포츠, 모터스포츠 또로로로 캐릭터 등 상대적으로 폭넓은 카테고리 구성을 통해 타이어나 자동차 등 관련 분야뿐만 아니라 스포츠, 트렌디한 문화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공감을 얻었다는 평가다.

금호타이어는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오는 5월24일부터 3일 동안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쾰른 2022'와 5월25일부터 4일 동안 이탈리아 볼로냐 에서 열리는 '오토프로모텍 2022'에 참가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유럽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고객과 소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고성능, 여름용, 겨울용, 올시즌, TBR, 전기차 전용, 미래 콘셉트 타이어들로 구성해 전시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비록 지난해부터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증가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인치 타이어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와 같은 고수익 제품 판매 확대로 올해 1분기는 매출 증가는 물론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낙관했다. 이어 "상반기 누적 실적도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영업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