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車보험, 가입자 60만 돌파 비결… 덜타면 정말 싸진다
전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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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해보험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누적 가입 건수가 60만건을 넘어섰다. 주행거리가 적으면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전략이 제대로 통한 것이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 측정 장치인 캐롯플러그를 통해 탄만큼 후불로 결제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이다. 이번 누적 60만 건 돌파 소식은 지난 3월 50만건 돌파 이후 두 달 만에 달성한 실적이다.
올해 캐롯은 본격적으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안전 운전 포인트를 지급하는 '안전운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객은 캐롯의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운전 인식 강화는 물론 금전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바이럴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캐롯은 한화손보, 롯데손보와 함께 보상서비스 혁신을 위해 '히어로 손해사정'을 설립했다.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서비스 효율화를 구현함은 물론 3사의 보상 역량을 한데 모아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역시 높여가고 있다.
캐롯의 고객 만족도는 가입 고객의 갱신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4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만기 고객의 재계약 비율은 86%로 타사 대비 높은 수치를 보였다.
캐롯 관계자는 "캐롯은 보험회사이자 IT기업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만큼 IT기술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며 "이는 자연스레 신규고객 유입과 높은 갱신률로 연결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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