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핵심사업 중심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운영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는 연결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06억13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37.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642억8800만원으로 3.3%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6억2600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매출 성장은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 부문에서 고르게 이뤄졌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4345억원으로 전년대비 64억원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외식 시장이 활기를 띠기 시작하면서 식자재 수요가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전년대비 12.3% 증가한 1122억원을 기록했다. 급식 정상화에 따른 식수 증가에 따른 영향이다. 계절적 요인과 영업일 수 부족으로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산업체·오피스와 레저·컨세션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7%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제조사업 매출은 176억원으로 전년대비 5억원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억원 증가한 16억원을 기록했다. 가정간편식 시장 성장으로 자회사인 소스 전문 기업 송림푸드와 농산물 전처리 기업 제이팜스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CJ프레시웨이는 엔데믹(풍토병화) 가시화로 개선되고 있는 사업 환경을 발판 삼아 외형 확장과 동시에 내실 다지기에 집중할 계획이다.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선진화된 콜드체인 물류 시스템 및 IT 인프라 투자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비즈니스 모델 진화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핵심사업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속도를 높인 결과가 좋은 실적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경쟁우위 선점을 위한 기존 사업 성장은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초격차 역량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