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인기"… 임영웅, 유튜브 조회수 15억뷰 돌파
김유림 기자
1,349
공유하기
|
가수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5억 뷰를 돌파했다.
22일 기준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조회수는 15억 뷰를 넘어섰다. 이에 임영웅은 또 한 번의 기록을 경신한 셈이다.
지난 5월9일 14억뷰를 기록하고 43일만에 1억뷰를 추가해서 유튜브 제왕으로 우뚝 올라섰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중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최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5월2일 밤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들을 갈아 치웠다. 특히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으며, 초동 110만장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데뷔 6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5월6일을 시작으로 주요 도시에서 영웅시대를 만나고 있다. 첫 공연 장소는 고양으로 이후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에서 열기를 이어간다. 임영웅의 첫 단독 콘서트는 총 21회 대규모로 진행된다.
앞서 임영웅은 지난 5월12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싸이와 수많은 아이돌 팀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KBS 뮤직뱅크 에서는 2위를, MBC 음악중심에서 싸이, 아이브를 누르고 1위를 차지 했다. 더 트롯쇼 에서는 '사랑역'으로 역시 1위를 차지하여 음악방송 3관왕을 차지 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유림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디지털뉴스룸 김유림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