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경영 첫발'
최유빈 기자
1,230
공유하기
|
롯데렌탈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첫걸음을 내디뎠다. 롯데렌탈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고도화해 발간함으로써 자사의 성장성과 지속성을 명확히 제시할 계획이다.
롯데렌탈이 비재무적 경영 정보의 투명한 공개와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렌탈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 성과, 활동 내용과 미래 비전 등을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친환경 차량 확대 기여 ▲폐타이어 재가공을 통한 자원 순환 ▲업계 최초 유엔 글로벌 콤팩트 가입 선언 ▲전직원이 참여한 인권경영 정책 수립 ▲반부패 서약 동참 등 ESG경영 내재화 ▲이사회 내 ESG위원회 및 ESG전담 조직 신설을 통한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 표명 등이다.
보고서를 통해 롯데렌탈이 모건스탠리 캐피탈인터내셔널이 발표한 글로벌 ESG 평가에서 동종 업계에서 최초 획득이자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획득해 인정 받은 2021년 ESG 성과를 살펴볼 수 있다.
김현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인만큼 어려운 일이 많았으나 성공적으로 발간한 임직원들을 치하하면서 "환경과 고객 그리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ESG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최유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