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씽큐 앱에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22일 국내 출시한다. /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씽큐 앱에서 냉장고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신제품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22일 국내 출시한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냉장고 색상은 물론 공간 분위기까지 바뀌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22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가 최신 가전 트렌드인 공간가전과 업가전을 결합해 기존에 없던 '무드업' 기능을 적용했다.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과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제품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고급스런 재질감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조화를 이루며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신제품 용량은 노크온 기능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 604리터, 일반 제품은 601리터, 김치 냉장고는 322리터다. 출하가는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라 600~630만원이며 김치냉장고는 450만원이다.

고객은 신제품에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인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포함해 도어 상칸 22종, 하칸 19종의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제품에 탑재돼 있는 69개 음원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음악을 무드업 컬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LG전자가 이용자 1만3000명의 냉장고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문을 여닫은 횟수인 41.3회를 기준으로 도어 조명이 1일 약 11시간 점등될 경우 전기요금은 기존 동급 냉장고보다 한 달에 2700원 가량(누진세 적용 제외) 추가될 수 있다.


LG전자는 도어 색상 및 테마, 음원, 신규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LG 디오스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제품"이라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의 감정까지 케어하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