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아이유, 비활동기에도 1위… '연애·일' 두 토끼 잡았다
이재현 기자
20,345
공유하기
|
국민가수 아이유가 비활동기임에도 멜론 검색어 1위를 차지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에 따르면 지난 2022년 한해동안 음원과 음반 발매가 없었던 아이유가 지난 1월 인기 검색어 순위 정상에 올랐다. 아이유는 지난 2021년 12월29일 발표한 미니앨범 '조각집'을 마지막으로 가수로서 1년 동안 공백을 가졌다. 그럼에도 멜론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해 대체 불가 국민가수임을 증명했다.
아이유의 뒤를 이어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트로트가수 임영웅과 데뷔하자마자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오른 뉴진스가 각각 인기 검색어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해 '멜론뮤직어워드2022'에서 톱10, 베스트 솔로 여자,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까지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이밖에도 제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대상 수상, 잠실주경기장 단독 콘서트 개최 등을 통해 국내 가요계 트렌드를 이끄는 톱 가수의 저력을 보여줬다.
아이유는 지난달 1일 새해가 밝자마자 배우 이종석과의 열애를 공식 인정하며 화제를 모았다. 일과 사랑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아이유가 지난해 연말 "안식년을 마치고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달린다"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만큼 그의 2023년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