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그룹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메인화면 /사진제공=현대차그룹
|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부산 시민들이 직접 출연해 15개 BIE 회원국 언어로 부산의 강력한 개최의지와 역량을 소개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s you all)를 글로벌 공개했다.
개별 BIE 회원국의 표심을 잡기 위해 각 회원국 언어로만 제작된 1분 분량의 숏폼영상 16편도 함께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글로벌 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 외에도 BIE 실사단이 방문 예정인 광화문광장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3월30일~4월3일)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3월31일~4월9일)에서도 상영할 예정이다.
![]()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영상에 출연한 부산 시민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
영어와 중국어를 비롯해 에스파냐어, 포르투갈어, 체코어, 그리스어, 슬로베니아어, 히브리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15개 언어가 등장하며, 이들 언어를 사용하는 BIE 회원국은 약 90여개국에 이른다.
현대차그룹은 부산 시민들이 유창한 발음은 아니지만 BIE 회원국 언어로 직접 부산을 소개하는 것이 해당국에게 친근감과 진심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 영상에 출연한 부산 시민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
세계박람회 실사단은 후보국의 유치역량과 준비수준 등을 심층 평가해 실사 보고서를 작성하며, 여러 평가 항목 중에서도 유치 지원국의 국민적 열기와 지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으며, 전 세계에 펼쳐진 그룹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세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 등을 활용해 부산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