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육군 'ROTC 비전 설명' 토크콘서트 개최

27일 연세대, 내달 4일 충남대서 진행

뉴스1 제공2023.03.26 14:22

글자크기

2023년 학군장교(ROTC) 통합임관식 /뉴스1 ⓒ News1 엄기찬 기자
2023년 학군장교(ROTC) 통합임관식 /뉴스1 ⓒ News1 엄기찬 기자


(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육군이 학군 후보생과 대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군사관(ROTC)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육군은 27일 연세대, 그리고 내달 4일 충남대에서 각각 권역별 '학군사관 비전 설명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육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육군과 ROTC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육군참모총장이 주관한다. 각 행사에선 △학군사관 후보생 지원방법과 △응시준비 △입영훈련 등 지원 절차·활동을 비롟해 장교 임관 후 생활과 전역 후 취업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 소재학 한국동양미래학회장, 박효선 청주대 교수 등 학군장교 출신 주요 인사들이 패널로 참석해 △학군 후보생이 받는 혜택 △장교 복무·생활 △학군장교 출신의 사회적 강점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육군 관계자는 "적극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학군 후보생들에겐 장교 복무의 가치를 제시하고 대학생들에겐 진로선택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수 인재 획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가기